Lovlay

중국산 양산겜은 짝퉁을 노린다

반응형

보상형 광고에 나온 영상 찾아보려니 웹에는 없네

웃긴다 이거, 광고가 웃겨. 아니 게임 존재 자체가 웃겨. 제대로 노린 노이즈 마케팅. 콘셉트가 확고하다.


보상형 게임 광고에서 처음 봤다. 딱보니 중국 겜. 또 딴겜 영상 가져와서 사기 치나 싶었는데 그건 아님. 그저 커마 영상만 줄창. 우리 겜 커마 쩔어요! 이게 내용.


그래서 보니깐 게임 이름이 검은강호2: 이터널 소울이래. 그래서 감이 왔지. 아 이거 대놓고 노렸네.


키워드는 검은강호2이터널 소울커마. 이래 놓고 보니 연상퀴즈 하는 기분.


그중 검은과 커마는 딱 보니 검은 사막 떠오르라고 넣어놓은 거고, 이터널 소울은 애매하긴 한데 일단 내가 아는 게임으로는 BLEACH: Eternal Soul 밖에 없다. 2는 대놓고 후속작처럼 보이게 하려고 한 거 같은데 진짜 어처구니가 없는 게 이 겜은 1편이 없다.


혹시 해서 원제 확인해보니 구주환상M:완미수호(九州幻想M:完美守護). 글자 수 빼곤 하나도 맞지 않는 걸 보니 빼박인 거 같아.


과거 광고들은 망겜 특유의 연예인 마케팅 빼곤 볼 것도 없네. 이딴 겜은 누가 자꾸 수입해 오는 가 싶어 보니 국내 업체가 아닌걸 보니 자체 퍼블리싱 같기도 하고.


양산 겜 이미지랑 짝퉁 겜 이미지 중 뭐가 더 나은지 모르겠는데 일단 원신이 대박 난 걸 보면 짝퉁이 더 나았나 보다.

반응형

블로그의 정보

Lovlay

습작(習作, etude87)

활동하기